YTN사이언스 개국 13주년 특별기획 ‘드론 히어로즈’ 5부작

YTN사이언스 개국 13주년 특별기획 ‘드론 히어로즈’ 5부작

2020.09.09. 오후 1: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TN사이언스 개국 13주년 특별기획 ‘드론 히어로즈’ 5부작
AD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표 기술인 ‘드론’.
YTN사이언스 개국 13주년 특별기획 5부작 <드론 히어로즈>에서는 다양한 산업 현장은 물론 우리 생활 전반에 이미 깊숙이 들어온 드론의 활용 범위를 알아보고, 해양, 문화재, 농업, 배송, 산불 진화 등 한계가 없는 ‘드론’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해 본다.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무인항공기인 드론은 카메라나 센서, 통신시스템 등을 탑재하고 하늘을 누빈다. 처음엔 군사용 무인항공기로 개발됐지만, 이제는 전 세계 기업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새로운 드론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인간의 노동력을 대신하거나 손이 닿을 수 없는 곳까지 드론이 투입되면서,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의 총아로 떠올랐다. 드론 산업을 선두에서 이끄는 숨은 영웅과 드론의 활약상을 <드론 히어로즈>에서 만나본다.

YTN사이언스 개국 13주년 특별기획 ‘드론 히어로즈’ 5부작

1편. <400년 정원의 비밀을 풀다>에서는 고문헌으로만 전해지던 고산 윤선도 선생의 해남 수정동 원림의 흔적을 ‘라이다 드론’으로 찾아 나서는 과정을 따라가 본다. 2편. <청정 바다로의 미래 여정>에서는 바다가 품기엔 너무 벅찬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양에서 활약하는 드론을 만나보고, 3편. <스마트 배송 혁명의 주역>에선 교통이 불편한 도서 지역에 사람 대신 드론이 물품을 배송하는 미래형 현장을 확인해본다. 4편. <미래형 산불 대응 솔루션>에선 해마다 반복되는 대형 산불에 맞서 보다 효율적인 진화를 위해 일선에서 활약하는 드론과 진화대원들의 24시를 조명한다. 5편. <스마트팜 선도, 하늘 일꾼>에선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해결사로 나선 농업용 드론의 활약과 농촌의 미래를 짊어질 청년 농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드론 히어로즈>는 2020년 9월 14일(월)~ 9월 18일(금) 오후 6시 YTN사이언스를 통해 방송된다.

YTN사이언스는 LG유플러스 25번, KT올레TV 175번, SK브로드밴드 262번, 스카이라이프 126번, 티브로드 58번, 딜라이브 95번, 현대HCN 335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