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홍콩 인권법안' 美 하원 통과 반발...대응할 것

中, '홍콩 인권법안' 美 하원 통과 반발...대응할 것

2019.10.16. 오전 10: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미국 하원이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을 통과시킨 것과 관련해, 중국 정부는 반드시 반격에 나설 것이라며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오늘 겅솽 외교부 대변인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을 통해, 미국 하원의 홍콩 인권법 통과에 강렬히 분개하며 결연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겅솽 대변인은 또 현재 홍콩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인권과 민주주의가 아니라 폭력과 혼란의 조속한 진압이며 따라서 홍콩 질서 회복과 법치 수호가 문제라고 주장했습니다.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미국 하원이 방화와 상가 파손 그리고 경찰에 대한 폭력행사 등 시위대의 행위를, 인권과 민주주의의 문제로 왜곡하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겅솽 대변인은 미국 역시 홍콩에 중요한 이익이 걸려 있다면서 만약 법안이 최종적으로 통과되면 중국의 이익뿐 아니라 중미 관계, 더 나아가 미국의 이익도 훼손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겅솽 외교부 대변인은 특히 중국은 미국의 잘못된 결정에 대해 단호하게 반격에 나설 것이며, 이를 통해 주권과 안전, 그리고 발전 이익을 결연히 수호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겅솽 대변인은 홍콩 관련 업무는 중국의 내정에 속한다면서 어떤 외부세력의 간섭도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