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日, 관함식에 한국 제외"...냉기류 확산

[YTN 실시간뉴스] "日, 관함식에 한국 제외"...냉기류 확산

2019.06.26.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회 정상화가 무산된 가운데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예산결산특위 구성과 정개·사개특위 기한 연장 논의를 위한 '원포인트'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과 한국당 모두 회의적인 반응입니다.

■ 서울시가 어제 광화문 광장에 있던 우리공화당 농성 천막을 강제 철거했지만, 하루 사이 원래보다 더 많은 천막이 다시 섰습니다. 서울시는 즉각 계고장을 보내고, 행정대집행 절차에 들어간다는 강경한 입장이어서 또 한차례 충돌이 예상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를 만나 에너지를 비롯한 미래 산업 분야 협력을 다짐하고 83억 달러어치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오찬장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4대 그룹 총수들도 함께 해, 분야별 협력을 논의했습니다.

■ 일본 해상자위대가 오는 10월 관함식에 한국 해군을 초대하지 않고, 미국과 호주, 중국 등을 초청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한일 정상회담 불발과 강제 징용 배상 문제 마찰 우려 등 한일관계 냉각 기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의 지난달 수출 금액이 1년 전보다 10.7% 줄어 6개월 연속 감소세가 이어졌고, 수출 물량도 다시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특히 지난달 반도체 수출액은 1년 전보다 30% 가까이 줄어, 10년 2개월 만에 최대 감소 폭을 기록했습니다.

■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늦게 찾아온 올여름 장마가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새벽 시간 제주도부터 시작된 장맛비는 점차 북상해 퇴근길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는데, 이번 비는 일단 내일 그쳤다가 주말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고 다시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