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굶주린 북극곰 50마리, 러시아 마을 점령... 주민들 대피 소동
굶주린 북극곰 50마리, 러시아 마을 점령... 주민들 대피 소동
Posted : 2019-02-12 10:35

러시아의 외딴 섬마을에 북극곰 50여 마리가 출몰해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11일(현지 시각) 미국 CNN은 인구 2,500여 명이 거주하는 러시아 북극해 노바야제믈랴섬에 굶주린 북극곰 최소 50여 마리가 출몰해 마을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등 일대 소동이 벌어졌다고 보도했다.

"시민들이 두려워하며 집을 떠나고 있으며 그들의 일상은 망가졌습니다" 알렉산더 미나예프(Alexander Minayev) 지역 행정관은 북극곰이 마을 주민들을 공격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와 지난 9일 경계경보를 발령했다고 말했다.

북극곰 무리가 마을로 내려오기 시작한 것은 지난해 12월 무렵으로 일부 북극곰은 건물 안을 점령해 주민들이 대피하기도 했다.

굶주린 북극곰 50마리, 러시아 마을 점령... 주민들 대피 소동

이에 당국이 나서 울타리를 설치하는 등 북극곰의 진입을 막고 있지만, 역부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북극곰 사냥이 불법인 현지 법으로 인해 현재로서는 마을을 점령한 북극곰을 몰아낼 뾰족한 방법도 없는 상황이다.

영국 동물 보존 협회 본 프리 파운데이션 리즈 그린글라스(Liz Greengrass) 대표는 "기후변화로 빙하가 녹아 북극곰이 먹이를 구하지 못하는 등 생존의 어려움이 생기며 생태습관이 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YTN PLUS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출처 = Irina Elis@Instagram, The Siberian Times]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