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화물연대, 파업 철회..."안전운임제 연장"

[YTN 실시간뉴스] 화물연대, 파업 철회..."안전운임제 연장"

2022.06.15. 오전 06: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화물연대가 총파업 돌입 7일 만에 파업을 철회하고 현업에 복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와 올해 말 종료 예정인 안전운임제를 연장하는 방안 등에 합의한 데 따른 겁니다.

■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가 기준금리 인상 논의에 들어간 가운데 인플레이션 장기화를 시사하는 지표가 또 나왔습니다. 소비자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5월 생산자물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0.8% 올라 고공행진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주요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합니다. 유가 급등과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 사우디의 협력이 절실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 산업부 블랙리스트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민주당 박상혁 의원을 수사 선상에 올리고 청와대 윗선 규명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핵심 피의자인 백운규 전 장관의 영장실질심사는 오늘 열립니다.

■ 100억 원대 군 용역을 수주한 무자격 업체 대표가 국방정보본부 공무원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방정보본부 등을 압수수색 한 국가수사본부는 조만간 업체 관계자를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 발사 일정이 하루 연기된 누리호가 오늘 발사대로 옮겨집니다. 최종 발사 시각은 내일 결정됩니다.

■ 밤사이 곳곳에 내리던 비는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내륙지방에 소나기 소식이 있겠습니다. 누리호 발사를 앞둔 나로우주센터는 흐린 뒤 내일 맑은 날씨를 되찾겠고, 바람도 강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