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환자 이틀째 만 명대...고위험군 검사, 진료, 처방 '원스톱'으로

신규 환자 이틀째 만 명대...고위험군 검사, 진료, 처방 '원스톱'으로

2022.05.27. 오전 11: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이틀째 만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60세 이상 고위험군에 대한 검사와 진료, 치료제 처방이 원스톱으로 하루에 이뤄지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명신 기자!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응 절차가 빨라진다고요?

[기자]
네, 한덕수 총리는 오늘 오전 취임 후 처음으로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했는데요,

모두 발언에서 60세 이상 고연령층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은 검사와 진료, 치료제 처방이 원스톱으로 하루에 이뤄지도록 하고 필요한 경우 지체 없이 전담병원에 입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얻은 경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연계하고 통합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방역 토대를 만들고, 관련 연구와 보건 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같은 감염병에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감염병 현장 의료 대응의 컨트롤 타워인 '중앙 감염병 전문병원' 건립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어제 강원도 홍천군 돼지농장에서 7개월 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병한 것과 관련해서도 관계 부처에 신속한 방역 조치를 당부했습니다.

[앵커]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현황도 전해주시죠

[기자]
네, 오늘 0시 기준 신규 환자는 어제보다 2천 2백여 명 적은 만6천5백 84명입니다.

이틀 연속 만 명 대를 유지했는데요, 금요일 기준으로 만 명대를 기록하기는 지난 1월 28일(1만6,090명) 이후 17주 만입니다.

일주일 전 같은 요일과 비교해선 8천여 명, 2주 전보다는 만5천 명 넘게 줄었습니다.

환자 감소 추세가 이어지면서,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숫자도 안정적인 상황입니다.

위중증 환자는 전날보다 36명 줄어든 2백7명으로 9일 연속 2백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하루 새 숨진 환자는 40명으로 4주째 두 자릿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누적 사망자는 2만4천 백3명으로 치명률 0.13%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2부에서 YTN 최명신입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