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초등학생, 무료로 치과주치의 서비스 받는다

경기도 초등학생, 무료로 치과주치의 서비스 받는다

2022.05.23. 오전 11:2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경기도 초등학생, 무료로 치과주치의 서비스 받는다
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2년 5월 23일 (월요일)
□ 진행 : 이현웅 아나운서
□ 출연 : 원주혜 경기도 공공의료과 공공의료사업팀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현웅 아나운서(이하 이현웅): 슬기로운 생활을 위한“생활백서”! 오늘은 경기도 소식 준비했습니다. 경기도 내 초등 4학년 학부모라면 오늘 ‘경기도’ 소식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치과주치의를 통한 구강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데요. 자세한 내용, 경기도 공공의료과 원주혜 공공의료사업팀장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원주혜 경기도 공공의료과 공공의료사업팀장(이하 원주혜): 안녕하세요.

◇ 이현웅: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어떤 지원 서비스인가요?

◆ 원주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은 경기도내 초등학교 4학년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치과주치의를 통한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구요. 영구치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에 꼭 필요한 예방중심의 구강건강서비스입니다. ‘19년 처음 사업이 시작한 이후 ’21년 수검율이 88%가 되는 등 참여도가 높은 사업으로 지난주 5월16일부터 치과주치의 검진서비스가 시작되었고, 11월30일까지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현웅: 치과주치의사업에 참여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원주혜: 치과주치의사업은 4학년 학생들에게 학교를 통해서 가정통신문과 e-알리미로 참여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경기도에서는 학생들의 치과주치의사업 참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학생 전용 휴대폰앱인 “덴티아이경기”앱을 운영중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치과 방문 전에 휴대폰에서 “덴티아이경기”앱을 다운 받으면 문진표 작성, 지정의료기관 검색이 가능하고 검진 후 구강검사결과통보서 확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치과예약은 반드시 전화로 해주셔야 하는 점 알려드립니다.

◇ 이현웅: 치과주치의 지정의료기관은 몇 군데나 되나요?

◆ 원주혜: 현재 총 2,024개소로 경기도내 전체 치과의료기관의 44% 정도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 이현웅: 치과주치의사업에 대해서 들어보니 우리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업인 것 같은데요. 별도 비용부담이 있나요?

◆ 원주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은 경기도와 각시․군에서 지원하여 학생들은 비용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치과주치의서비스 외에 충치치료나 발치가 필요한 경우 등에는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이현웅: 오늘은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