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당국 "오미크론 감염 의심 4명, 특이 증상 없어"

방역 당국 "오미크론 감염 의심 4명, 특이 증상 없어"

2021.12.01. 오후 3: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방역 당국 "오미크론 감염 의심 4명, 특이 증상 없어"
AD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40대 부부 등 국내 확진자 4명은 특이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의심되는 4명이 호흡기 증상과 근육통 같은 코로나19의 일반적인 증상 외에 특이 사항은 현재까지 없다고 밝혔습니다.

40대 부부의 접촉자는 동거 가족 2명과 공항에서 자택으로 이동을 도와준 지인 1명, 부부가 앉았던 비행기 앞뒤 2열 탑승객 6명과 부부가 사는 연립주택 주민 8명입니다.

이 가운데 동거 가족 1명과 지인이 확진돼 부부와 함께 오미크론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나머지 사람들은 접촉력은 없지만 선제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부부가 탔던 항공기 탑승객 중 국내 입국자 45명도 모두 검사가 진행 중인데, 1명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탑승객은 차드를 방문한 사람으로 좌석 배치상 40대 부부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크지 않아 다른 감염원이 의심되지만, 오미크론 변이 검사는 진행하고 있습니다.




YTN 이형원 (lhw9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