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국 "모더나 백신 생산차질...7월 말 공급 예정분 8월에 공급"

당국 "모더나 백신 생산차질...7월 말 공급 예정분 8월에 공급"

2021.07.27. 오후 3:1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이달 말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었던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이 다음 달 들어오며 내달 공급될 모더나 백신 물량은 예정대로 도입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모더나사에 따르면 7월 말 공급 예정 물량 일정이 8월로 조정됐다"며 "7월 물량에 대해서는 제약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공급 일정을 확정하고 공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신속히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추진단은 이어 "최근 모더나사 측에서 당초 7월 공급 예정이던 백신 물량이 생산 차질 문제로 공급 일정 조정이 불가피함을 통보했다"며 "이에 따라 세부 일정 등을 협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추진단은 또 "8월 공급은 7월 공급 물량과 제조소가 달라 당초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임을 확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건당국은 모더나 백신 7∼8월 공급 일정과 관련해 지난 23일 오후 모더나로부터 '생산 관련 이슈가 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일각에서는 모더나 백신 국내 공급 일정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정부는 모더나와 4천만 회분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상태로, 이 백신이 적기에 공급되지 않으면 50대 접종 백신 변경에 이어 또 다른 하반기 접종계획의 추가 조정도 불가피합니다.



YTN 이동우 (dw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