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세월호 유족 사찰·외압 등 '무혐의'..."면피용 수사" 반발

[YTN 실시간뉴스] 세월호 유족 사찰·외압 등 '무혐의'..."면피용 수사" 반발

2021.01.20. 오전 05: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1년 2개월간 수사한 세월호 참사 검찰 특별수사단이 박근혜 정부의 유가족 사찰과 수사 외압 등 주요 의혹을 모두 무혐의로 결론 냈습니다. 유족들은 성의 없는 면피용 수사라며 강하게 반발하며 이제 청와대가 직접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 옥시 제품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피해자를 낸 가습기 살균제 '가습기메이트'를 제조 판매한 SK케미칼과 애경, 이마트 등에 대한 법원의 무죄 판결에 대해, 피해자들뿐 아니라 연구자들의 비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재판부가 연구 결과를 잘못 이해했다는 겁니다.

■ 인천의 한 국공립 어린이집 교사들이 장애 아동을 포함한 원생들을 상습 학대한 혐의로 전원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YTN이 입수한 CCTV 영상에는 아이들 머리채를 잡아 넘어뜨리는 등의 심각한 학대 장면이 담겨 있었습니다.

■ 국내 코로나19 새 환자가 이틀째 300명대를 기록하는 등 전체 환자 규모가 비교적 큰 폭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 유입과 다중이용시설의 제한적 운영 허용 등 잠재적인 불안 요인은 여전합니다.

■ 전직 대통령 사면은 때가 아니라는 문재인 대통령 말에 대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현직 대통령도 전직이 되면 사면 대상이 될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현직 대통령 협박이라며 강하게 비난하고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현지시각 20일, 우리 시간으론 내일 새벽 제46대 미국 대통령에 취임합니다. 우리 정부는 북핵 문제를 비롯한 한반도 평화 이슈가 우선순위에서 밀리지 않도록 이른 시일 안에 한미 정상회담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