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온 노출 독감 백신 접종자 324명으로 늘어

상온 노출 독감 백신 접종자 324명으로 늘어

2020.09.26. 오후 8:1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상온 노출 독감 백신 접종자 324명으로 늘어
AD
상온 노출 독감백신 접종자 수가 324명으로 늘었습니다.

중앙방역대채본부는 오늘 오후 국가 독감예방접종사업 일시중단 관련 언론 질의 응답자료를 통해 지금까지 확인된 상온 노출 백신 접종자 수는 324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앞서 어제오후 상온 노출 독감백신 사고 중간 조사결과를 발표하면서 105명이 문제의 백신을 맞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얼마 뒤 전주시에서만 179명의 상온 노출 백신 접종이 확인됐고 오늘은 전날 당국의 발표 기준 세 배가 넘는 324명의 접종이 확인됐습니다.

방대본은 324명의 접종자 가운데 쇼크나 발열, 발적 등 이상 증상이 신고된 사례는 아직 없지만 계속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국가 접종사업 공급 물량과 병원 개별 접종용 공급을 혼용해 사용한 병원 사례에 대해서도 조사 중인데 어제 확인된 전주의 한 병원, 60여 명 접종 외에 추가 확인된 경우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국가예방접종 사업 중단을 공식 발표한 다음날인 23일에도 8명이 접종된 데 대해선 접종을 시행한 병원에 대해 지자체 조사 후 위탁의료기관 지정 취소 등 제재 조치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