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긴박했던 '네팔 산사태' 상황 영상 공개

[YTN 실시간뉴스] 긴박했던 '네팔 산사태' 상황 영상 공개

2020.01.20.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건 처리를 놓고 대검찰청 내부 갈등이 표출됐습니다. 조 전 장관의 감찰 무마 혐의에 불기소 의견을 낸 심재철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에게 직속 부하가 조문 자리에서 강력히 정면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번 주 검찰 중간간부급 인사에 앞서 법무부가 오늘 검찰 인사위원회를 엽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대검찰청 중간 간부들을 모두 남겨달라"는 의견을 법무부에 전달했는데, 추미애 장관이 어떻게 반영할지는 미지수입니다.

■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실종된 한국인 교사 4명과 가이드를 찾는 작업은, 트레킹 코스 추가 눈사태로 조기 종료됐습니다. 수색 재개 여부는 낡이 밝으면 결정될 예정인데, 네팔 당국은 실종자 수를 한국인 4명과 네팔인 가이드 3명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 한국인 교사 4명과 네팔인 가이드가 실종된 네팔 히말라야 산사태 당시 위험하고 긴박한 상황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하산을 시작한 지 한 시간도 채 안 돼, 굉음과 함께 갑자기 눈폭풍이 몰아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 2018년 지방선거 참패 뒤 정치 일선을 떠나 해외에 머물던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귀국했습니다. 안 전 의원은 중도·보수 통합 논의엔 관심 없다며, 독자적인 중도 신당 창당과 총선 불출마를 동시에 선언했습니다.

■ 봄 이사 철을 앞두고 부동산 갭 투자를 잡기 위한 전세대출 규제 방안이 본격 시행됩니다. 오늘부터 시가 9억 원이 넘는 집을 가진 사람은 전세대출이 사실상 모두 막히게 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