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에버랜드 노조 와해' 강경훈 1심 징역형

[YTN 실시간뉴스] '에버랜드 노조 와해' 강경훈 1심 징역형

2019.12.13. 오후 5: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삼성에버랜드 노조 와해 의혹을 받는 삼성전자 강경훈 부사장이 1심에서 징역 1년 4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근로자가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려 한다는 이유로 적대시했다고 질타했습니다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오늘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유 전 부시장의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조만간 조국 당시 민정수석을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저출산 고령화가 빨라지면서 48년 뒤에는 노인 인구가 생산 인구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노인이 노인을 부양하는 추세가 심해지고 사회적 부담도 급증할 걸로 보입니다.

■배달 앱 1위 배달의민족이 2위 앱 요기요를 운영 하는 독일 기업에 매각됐습니다. 기업가치는 4조 7천5백억 원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인수 이후에도 요기요와 배달통은 현재처럼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우리 군의 새 전략무기인 F-35 스텔스기 도입이 완료됐습니다. 공군은 이전과 달리 전력화 행사를 비공개로 치르기로 했습니다. 북미 신경전 속에서 북한의 반발을 의식한 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번 주말 추위는 풀리겠지만 중국발 스모그가 다시 유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오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치솟고, 일요일에도 일시적으로 농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