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수자원공사-현대건설' 부실시공 은폐 의혹

[YTN 실시간뉴스] '수자원공사-현대건설' 부실시공 은폐 의혹

2019.10.21. 오후 5: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합니다.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확장적 재정 운용 방향을 설명할 전망입니다. 검찰개혁 방안의 조속한 처리도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공수처법을 둘러싼 대립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개혁 과제 1순위에 두고 정기국회 처리를 추진하고 있고, 자유한국당은 장기집권을 위한 포석이라며 결사저지를 공언했습니다.

■ 검찰이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건강상태를 고려해 막판 까지 고심한 검찰은 증거인멸 정황이 드러난 만큼 영장청구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 바른미래당이 갈라서기 수순에 돌입했습니다. 비당권파 대표인 유승민 의원이 사실상 창당을 공식화했습니다. 손학규 대표는 유 의원을 향해 당장 나가라고 거칠게 쏘아부쳤습니다.

■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미세먼지가 나타났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일부 지역에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난방을 시작하는 다음달부터 더 강해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부실시공을 수자원공사와 현대건설이 은폐하는 데 급급했다는 의혹이 제기 됐습니다. 시공 기록이 조작됐다는 내용을 현장 작업자가 제보했지만 무시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