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부진 프로포폴' 의사 입건...수사 본격화

[YTN 실시간뉴스] '이부진 프로포폴' 의사 입건...수사 본격화

2019.03.25.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법원은 오늘 표적 감사와 채용 특혜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열고 구속 여부를 결정합니다. 검찰은 김 전 장관이 구속되면 '채용 특혜'에 청와대 개입 여부를 집중 조사할 방침입니다.

■ 국회는 오늘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시작으로 모레까지 장관 후보자 7명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합니다. 오늘 청문회에서는 다주택 소유에 따른 부동산 투기와 꼼수 증여 의혹 등이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 북한이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철수 소식은 전하지 않은 채 우리 정부에 대한 비난 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연락사무소 남측 인원들은 오늘, 평소대로 출경해 근무할 계획입니다.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해당 병원장을 정식 입건하고 본격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프로포폴 진료 기록을 분석해 이부진 사장 소환조사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 서울시가 위탁 운영하는 노숙인 쉼터에서 입소자 수를 부풀려 보조금을 빼돌리고, 법인카드를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등 억대 횡령 의혹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시설의 원장은 직원들을 성희롱하는 등 인권침해까지 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 오늘 낮 서울 기온이 14도까지 오르며 꽃샘추위가 물러나겠습니다. 하지만 수도권·영서 지방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