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알.아.요.

[나이트] 알.아.요.

2019.02.22. 오후 10: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데요.

교통카드인 티머니에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사진이 들어간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가 28일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가격은 5천 원으로 편의점에서 20만 장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우리가 쓰고 있는 수돗물 수질이 얼마나 깨끗할까요

서울시가 수돗물 수질 정보를 제공하는 '아리수 맵'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동네 위치를 선택하면 수질정보나 경로별 수질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 산호초로 둘러싸인 섬나라, 모리셔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최근 관광객들이 늘고 있는데요.

오는 9월부터 우리나라에서 모리셔스로 가는 비행기 직항편이 생깁니다.

기존에 인천공항에서 모리셔스까지 가려면 홍콩이나 싱가포르를 거쳐서 스무 시간이나 걸렸지만,

직항편이 생기면서 12시간가량으로 대폭 단축된다고 합니다.

올해 휴가지 후보에 넣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전국 다문화센터에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오랫동안 고국을 다녀오지 못한 다문화가정의 친정 나들이를 지원합니다.

먼저 전북 군산센터는 다음 달 15일까지 군산에 2년 이상 살고, 최근 2년 동안 모국 방문 경험이 없는 가정에 4인 가족 기준 4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전북 장수군도 다음 달 5일까지 지원을 받아 4인 가족 기준 최대 5백만 원을, 전남 함평군은 다음 달 4일까지 3년 이상 모국에 가지 못한 다문화가정의 부부와 자녀의 왕복 항공권을 지원합니다.

충남 서산에 주소를 두고 현역 복무 중인 청년들이 다음 달부터 상해보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육해공군 현역병뿐 아니라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 소방 등 천6백여 명이 그 대상입니다.

질병 장애 시 최대 3천만 원, 골절이나 화상은 회당 30만 원, 입원하면 하루 3만 원의 보험금을 주는데, 군 복무 시작과 동시에 자동 가입됩니다.

물론 군에서 지급되는 치료비와 개인보험으로 받는 보장 내용과는 별도로 지급이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가 50~60대를 대상으로 재취업과 창업,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경제적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생애 재설계대학을 확대 운영합니다.

부산대, 동아대, 동의대, 신라대 등 4개 대학과 다음 달 중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할 계획인데요.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