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알.아.요.

[나이트] 알.아.요.

2019.02.18. 오후 10: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미세먼지 때문에 뿌연 하늘 보는 게 일상인 요즘인데요.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 '에어맵 코리아'가 나왔습니다.

KT가 전국 2천여 개에 설치한 측정소에서 실시간으로 보내주는 정보인데요.

특히 서울 측정소 간 간격은 1㎢ 내외로 촘촘해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갚을 능력이 없는 취약 채무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감면 프로그램이 오는 6월부터 시행됩니다.

10년 동안 천5백만 원 이하의 빚을 진 취약계층이 3년 동안 감면된 채무의 절반만 갚으면 남은 빚을 탕감해주는 겁니다.

대상은 기초 수급자와 장애인연금 수령자, 70살 이상의 고령자, 10년 이상 1,500만 원 이하의 빚을 오랫동안 갚지 못한 저소득층입니다.

성인 발달 장애인을 낮에 돌봐주는 서비스가 다음 달부터 시작됩니다.

건강 활동이나 문화 관람, 음악이나 미술 활동 등을 하며 낮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만 18세부터 64세까지의 등록된 지적 장애인과 자폐성 장애인이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경제적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취약계층 아이들일수록 저축이나 소비 등 금융 교육을 받기 어려운데요.

금감원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방과 후 금융교육'을 전국단위로 확대합니다.

지난 2017년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시범 실시했던 것을, 올해 전국 25개 청소년 수련시설로 늘리는 겁니다.

학기 중에는 일주일에 한 번 2시간씩 8주 교육을 기본으로 하고, 방학 중에는 2~4주 동안 단기집중과정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강원 속초시가 시내버스에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난 10일 시내버스 일부 노선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갔는데요.

문제점을 보완해 오는 7월 시내버스 와이파이 설치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속초에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행사가 열리죠.

우정사업본부도 오는 28일 3·1운동 100주년 기념 우표를 발행합니다.

또, 다음 달 15일에는 안경신, 김마리아 등 여성독립운동가 4명 모습이 담긴 우표가 나오고요.

오는 4월 11일엔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우표도 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