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알.아.요.

[나이트] 알.아.요.

2019.01.31. 오후 10: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연휴 기간 아이들이 가족이 아팠을 때 당황스럽고 막막했던 경험 있으시죠.

이번 연휴에는 이럴 경우 129나 120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설 연휴 기간 운영하는 전국 응급실 521곳과 약국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휴 기간 하루 평균 만2천여 개 병원과 약국이 문을 연다고 하는데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활용하면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조회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기억하셔서 당황하지 말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갈 때 쇼핑은 빠질 수 없는 코스죠.

신용카드로 결제 하게 되면 원화로 결제 할지 현지 돈으로 결제 할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원화로 결제하면, 추가 수수료가 붙어 돈을 더 내게 되는 셈이 된다고 합니다.

해외 여행가기전 카드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해외 원화결제서비스'를 차단 하고 떠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근 물가가 오르면서 햄버거와 샌드위치 가격도 오를 전망입니다.

먼저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써브웨이 브랜드의 경우 내일부터 18개 제품의 가격이 2~3백 원가량 오르고요.

맥도날드의 경우도 다음 달 12일부터 23개 메뉴의 가격이 백 원에서 2백 원 정도 오릅니다.

이 밖에도 자취생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햇반도 천480원에서 천600원으로 120원 인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쌀농사 등을 짓는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을 위해 지원해주는 농업 직불금 신청이 내일부터 4월까지 시작됩니다.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서와 함께 '경작 사실확인서'나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지난해 직불금을 이미 받았고, 지급대상 농지에 변동이 없는 경우는 신청서만 제출하면 됩니다.

오늘부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저렴한 대출 상품이 판매됩니다.

금융위원회가 기업은행을 통해 2조 원 규모의 특별 대출을 시작한 건데요.

연 2% 이하의 저리로 다른 대출 상품과 비교하면 부담이 꽤 낮습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이 대상이고, 부동산임대업이나 도박·게임 관련업 등은 대상에서 배제됩니다.

대출의 벽이 높았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구정이 지나면 새 학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게 되는데요.

학교 입학 전 꼭 해야 할 예방접종 알려드립니다.

초등학생은 디티피(Dtap), 폴리오, MMR, 일본 뇌염 등 네 종류의 접종을 마쳐야 하고요.

중학생은 티댑(Tdap), HPV 등 두 종류를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 아이가 접종을 했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