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강남 15층 건물 '붕괴위험' 퇴거 조치

[YTN 실시간뉴스] 강남 15층 건물 '붕괴위험' 퇴거 조치

2018.12.12.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고용노동부 업무보고에서 올해는 좋은 일자리를 늘리는 데 성공하지 못했다며 국민은 더 기다릴 여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양극화와 자영업의 어려움은 지역경제 활성화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가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벌금 백만 원 이상 유죄가 확정되면 지사직을 잃게 됩니다.

■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강릉선 KTX 탈선 등 잇따른 열차사고의 책임을 지고 사퇴했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코레일 차량 정비나 대처 문제를 감사원에 감사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 서울 강남의 15층 건물이 붕괴 위험에 노출돼 서울시가 입주자들을 모두 퇴거시키는 등 긴급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지은 지 20년 됐는데, 중앙기둥과 철근이 크게 손상됐습니다.

■ 미중 무역 대표가 전화통화를 해 협상 일정과 로드맵을 논의하고, 트럼프 대통령은 협상이 잘되고 있다고 낙관적인 전망을 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전직 캐나다 외교관을 구금했는데, 화웨이 부회장 체포의 보복으로 보입니다.

■ 오늘 아침엔 서울이 영하 4도까지 떨어지는 등 반짝 강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전북 지방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