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비행기 동승' 영국 여성, 메르스 의심증상

[YTN 실시간뉴스] '비행기 동승' 영국 여성, 메르스 의심증상

2018.09.10.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A씨와 같은 비행기에 탔던 20대 영국인 여성이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여 격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쿠웨이트에선 A씨와 같은 회사에 다니던 직원이 메르스 증세로 현지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 기념일 열병식에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이 등장하지 않은 건 "매우 크고 긍정적인 성명"이라며 "김정은 위원장에게 고맙다"고 밝혔습니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을 맞아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북중 우호를 강조하는 친서를 보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공감을 표시하고 비핵화 문제에서 미국도 상응한 행동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붕괴된 서울 상도 유치원 건물이 오늘 철거됩니다. 인근 상도초등학교는 오늘 하루 임시 휴업에 들어가지만 유치원 원아들은 초등학교에 마련된 임시 교실로 등원할 예정이어서 학부모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일주일에 일하는 시간이 17시간 이하인 초단시간 노동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16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자영업계가 경영난이 심해지면서 수당이나 퇴직금을 주지 않아도 되는 초단시간 근로자를 늘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 국회는 오늘 이석태, 김기영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도덕성과 자질 등을 검증합니다. 이른바 '코드인사' 여부를 놓고 여야 간 공방이 예상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