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 넥센 박동원·조상우 경찰 소환..."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

'성폭행 혐의' 넥센 박동원·조상우 경찰 소환..."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

2018.05.28. 오후 10: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원정 경기 숙소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프로야구 넥센 박동원, 조상우 선수가 오늘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박동원 선수는 수차례 이어진 취재진의 질문에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만 말했고 조상우 선수는 합의한 관계였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김영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넥센의 박동원 선수가 정장 차림으로 경찰서에 도착합니다.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 한 이른바 준강간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 겁니다.

박동원 선수는 쏟아진 취재진의 질문에 10차례에 걸쳐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박동원 / 프로야구 넥센 선수 : (피해자한테 하실 말씀 없으세요?)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팬들이 실망 많이 하셨는데 똑같은 말만 계속하실 건가요?)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뒤이어 도착한 조상우 선수는 합의한 관계였다며 혐의를 적극 부인했습니다.

[조상우 / 프로야구 넥센 선수 : 성폭행에 대해 그런 적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성실하게 정직하게 조사에 임하겠습니다. (합의한 관계였다는 말씀이십니까?) 네.]

박동원, 조상우 선수는 지난 23일 원정 경기 숙소인 인천의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 친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일부 진술을 확보했고, 이어진 피해자 조사에서 성폭행당했고 처벌을 원한다는 의사까지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가 술에 취해 저항할 수 없는 상태였다면 준강간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두 선수에 대한 조사를 마치는 대로 어떤 범죄 혐의를 적용할지와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YTN 김영수[yskim24@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