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최순실 징역 20년...'朴과 공모' 인정

[YTN 실시간뉴스] 최순실 징역 20년...'朴과 공모' 인정

2018.02.14.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비선 실세 최순실 씨에게 1심에서 징역 20년이 선고됐습니다. 뇌물수수 등 대부분 혐의가 유죄 판단을 받았는데, 박 전 대통령과 공모 관계도 인정됐습니다.

■ 롯데 신동빈 회장이 뇌물을 준 혐의로 실형 선고를 받아 법정 구속됐습니다. 롯데그룹은 충격에 빠졌고, 관세청은 롯데의 면세점 특허 취소를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1,500m에서 김민석 선수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 동메달을 땄습니다. 여자 쇼트트랙 500m 금메달에 도전했던 최민정 선수는 2위로 들어왔지만 아쉽게 실격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의 남북정상회담 제안과 관련해 미국도 남북대화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북한과 대화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 한국GM이 군산 공장을 5월 말까지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경영난 때문이라며 긴급 지원을 압박했는데, 정부는 자구책 마련을 먼저 요구했습니다.

■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 특수활동비로 불법 여론조사를 한 혐의를 받는 장다사로 전 총무기획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오늘 오후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마지막 경기를 벌입니다.

■ 오늘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전 한때 중부지방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전부터 수도권과 영서, 충북과 전북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