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들이 말하는 '2% 부족한 한국 관광'

요우커들이 말하는 '2% 부족한 한국 관광'

2015.12.13. 오전 05: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한국인보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더 많다는 한국의 명소, '경복궁'. 과연 중국인 관광객이 보는 한국관광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음식, 세금환급, 안내표지판, 서비스, 숙박시설 등 의견은 다양했는데요. 국민신문고가 취재했습니다.

[인터뷰 : 김세아]
중국 관광객이 점점 줄어들고 있단 말이더냐?

[기사]
제가 찾은 이곳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경복궁입니다. 고즈넉한 고궁 위로 살포시 내려앉은 눈은, 오가는 여행객들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데요. 외국인들이 생각하는 한국 관광의 아쉬운 점, 그중에서도 중국인들은 어떤 점을 가장 아쉬워할까요?

[인터뷰 : 통역사]
사천에서 오신 분들인데요.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는데 편의점 같은데 가봐도 매운 음식이 많이 없어서 그게 좀 살짝 아쉽다네요.

[기사]
음식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졌는데요!

[인터뷰 : 김세아]
자~ 2% 한국관광, 부족한 부분을 말씀해주시옵소서~ 자~ 중국에서 오신 많은 관광객 여러분들~ 한국관광을 하실 때 아쉬운 부분! 한국관광! 아쉬운 부분! 붙여주시옵소서~~

[인터뷰 : 중국인 관광객]
숙박시설 내부에 그런 표지판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생활하면서 약간 불편했습니다.

[인터뷰 : 김세아]
숙박시설 안에 그런 표지판을 잘하도록 하겠사옵니다!~

[기사]
과연, 중국인들이 생각하는~ 한국 관광, 2% 아쉬운 점~ 뭘까요? 노래 한 곡 듣고, 스튜디오에서 알려드릴게요! 잠시만요~! 뮤직~ 큐~ 한국에 가면!!

[인터뷰 : 중국인 관광객]
김치도 먹고~ 김치도 먹고~ 경복궁도 보고~ 쇼핑도 하고~ 신문고도 보고~ 신문고도 보고~ 신문고도 보고~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