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소비 살리자"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

[YTN 실시간뉴스] "소비 살리자"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

2021.06.24.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코로나19 새 환자는 6백 명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적으로 급속히 퍼지고 있는 델타 변이 감염자가 국내에서도 속출해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무서운 속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올여름쯤 신규 감염의 9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고, 미국에서도 한 달 후면 지배종이 될 거란 경고가 나왔습니다.

■ 민주당은 찬반 양측으로 나뉘어 갈등을 빚는 대선 경선 일정 연기 문제에 대해 내일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송영길 대표는 예정된 일정대로 경선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X파일 논란과 다음 달 초 예정된 장모 사건 선고 등으로 출마 선언이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X파일을 처음 언급한 정치평론가 장성철 씨는 해당 문건을 정부기관과 여당에서 받았다고 주장해 출처를 둘러싼 정치공방도 거세질 전망입니다.

■ 대체복무 중 하나인 전문연구요원제도가 '황제 병역'처럼 허술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봉 6천만 원을 받으면서
근무시간에 마사지를 받거나 헬스장, 영화관에 가는 일이 부지기수인데도 병무청 관리는 부실투성이였습니다. YTN이 단독 취재했습니다.

■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대형 온라인 유통업체를 비롯해 TV홈쇼핑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 참여해 다음 달 11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