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건희 회장 오늘 발인...삼성가 선영 영면

[YTN 실시간뉴스] 이건희 회장 오늘 발인...삼성가 선영 영면

2020.10.28.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당정이 오는 2030년까지 부동산 공시가격을 시세의 90%까지 현실화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저가 1주택자에 대해서는 공시지가 현실화에 따른 세 부담 증가를 고려해 재산세율 인하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지난해 서울중앙지검에서 옵티머스 관련 사건을 무혐의 처리한 데 대해 부실 수사 의혹이 있다며 감찰을 지시했습니다. 사실상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인 윤석열 검찰총장의 책임을 묻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 당시 사건을 책임졌던 부장검사는 부실 수사 의혹을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 친목 골프 모임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31명이 확진됐습니다. 대전의 어린이집에서는 교사와 원아 등 9명이 잇따라 감염돼 이달 초 어린이집 연쇄 감염 재현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국회 시정연설에 나섭니다. 취임 이후 5번째 시정연설로, 코로나 위기를 고려해 내년에는 방역과 경제를 함께 성공하겠다며 '위기에 강한 나라'를 강조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롯데택배 기사 노조가 물량이 급증해 사망 사고까지 잇따르는데도 오히려 수당은 줄었다며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올해 정기국회에서 택배 기사들의 과로사 방지법을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발인이 오늘 엄수됩니다. 삼성 측이 발인 시간과 장소 등 구체적인 장례 일정은 공개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고인은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내 삼성가 선영에서 부친인 고 이병철 전 회장 곁에서 영면에 들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