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민간 분양가 상한제 시행 방안 오늘 발표

[YTN 실시간뉴스] 민간 분양가 상한제 시행 방안 오늘 발표

2019.08.12. 오전 05: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정부가 오늘 민간 택지 아파트에도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하는 방안을 발표합니다. 집값 안정을 위해 새로운 카드를 꺼내든 건데, 시장에서는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 새로 지명된 장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가 이달 말쯤 개최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놓고 벌써부터 여야가 사생결단을 방불케 하는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 사 직원 조회에서 우리 정부의 대응을 비난하는 영상을 틀어 불매 운동을 초래한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이 회사 경영에서 손을 떼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사과의 진정성이 없다는 반응이어서 비난 여론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 일제의 징용이 합법적이고 자발적으로 이뤄졌다는 국내 극우성향 학자들의 주장을 팩트체크했습니다.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징용했다고 하지만 거부하면 감옥에 가야 했기 때문에 사실상 강제나 다름없었는데 기록을 보면, 징용 거부로 처벌받은 조선인이 천 명을 넘습니다.

■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 씨에 대해 오늘 첫 정식 공판이 열립니다. 피고인이 반드시 출석해야 하는데다 의견진술이 있는 만큼 고유정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 홍콩 시민들은 일요일인 어제도 10주 연속 반정부 시위를 이어갔습니다. 밤 늦게까지 곳곳에서 게릴라식 시위를 벌였고, 일부는 중국이 선물한 동상을 또 훼손해 반중국 정서를 드러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