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삼바 'VIP' 일괄 삭제 확인...승계의혹 정황

[YTN 실시간뉴스] 삼바 'VIP' 일괄 삭제 확인...승계의혹 정황

2019.05.02. 오후 5: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검찰이 삼성바이오 자회사 간부들의 증거 인멸 혐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의혹과 관련된 정황을 추가로 포착했습니다. 증거인멸에 동원된 검색 키워드에는 대통령을 의미하는 'VIP'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돼 박 전 대통령과 관련된 자료일 가능성이 대두됐습니다.

■ 패스트트랙에 태워진 검경 수사권 조정안을 비판한 문무일 검찰총장이 해외 출장 귀국 날짜까지 앞당기며 대응 태세를 보이는 가운데, 경찰은 이번 수사권 조정법안은 검사의 경찰 수사에 중립적인 통제방안이라며 반박했습니다.

■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해 자유한국당이 본격적인 장외투쟁 공세를 시작했습니다. 청와대 앞 최고위원회 개최, 경부선 이동 규탄집회와 함께 일부 의원들이 삭발식을 열기도 했습니다.

■ 이웃 간 다툼의 원인이 돼온 층간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해온 층간소음 방지 바닥 구조 사전인정제도가 유명무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사원 조사 결과, 96%가 사전에 인정받은 차단 성능에 미치지 못했고, 60%는 아예 최소 성능 기준도 안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은 급성기관지염을 비롯한 편도염, 부비동염 등의 호흡기 질환으로 나타났고, 발육장애와 충치, 비염 등이 그 다음을 잇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마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미국이 '계산법을 바꾸라'는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의 발언에 대해, 북한 비핵화에는 한가지 접근법뿐이며 양보할 수 없다고 말해 북미 관계 긴장감이 팽팽해지는 분위기입니다.

■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과 톱 듀오·그룹 부문을 석권해 한국 가수 최초로 2관왕이 됐습니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3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