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車 보험료 이르면 다음 달에 또 오른다

[나이트] 車 보험료 이르면 다음 달에 또 오른다

2019.04.24. 오후 10: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알아'두면 '요'긴한 생활정보, 뉴스나이트가 정리했습니다.

알.아.요. 시간입니다.

■ 車 보험료 이르면 다음 달에 또 오른다

이르면 다음 달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보험업계는 배상액 산정의 기준이 되는 육체노동 가능연령이 65세로 상향되는 등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인상 폭은 1~2% 수준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1월에 이미 3~4% 보험료가 올랐는데, 소비자 입장에선 반갑지 않은 소식이네요.

■ 도심공항리무진 티켓, 온라인 예약 가능

내일부터는 서울 코엑스와 인천공항을 오가는 도심공항리무진의 티켓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도심공항리무진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결제한 뒤 코엑스 도심공항이나 인천공항 무인발권기에서 티켓을 받으면 되는데요.

비회원으로도 예약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남은 좌석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까, 이용하실 분은 한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말라리아 감염 위험' 모기 조심하세요

내일 세계 말라리아의 날을 앞두고 질병관리본부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말라리아 발생률 1위인데, 특히 휴전선 접경지역인 인천과 경기·강원 북부지역에서 모기에 물려 말라리아에 걸리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 지역 주민분들은 되도록 긴 옷을 입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해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 '도수 있는' 물안경 온라인 판매 허용

앞으로는 도수가 낮은 일부 돋보기 안경과 도수가 있는 물안경을 온라인으로도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은 도수가 없는 물안경만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도수가 있는 제품의 경우 안경업소에서만 판매할 수 있었는데 소비자 편의를 위해 이번에 바뀐 겁니다.

다만, 소비자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제품을 사는 '해외 직구'는 여전히 금지됩니다.

■ 과천과학관, 5월 과학문화 행사 개최

국립과천과학관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를 엽니다.

다음 달 1일부터 6일까지 야외 과학광장에서 액체 괴물 장난감 등을 만드는 '오감 만족 과학놀이터'가 진행됩니다.

또, 4일부터 6일까지는 '사이언스 버블 쇼'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전주 한지 축제 5월 4일 개막

올해 23회째를 맞는 전주 한지 문화축제가 다음 달 4일부터 사흘간 한국전통문화전당 등에서 열립니다.

한지 패션쇼, 한지 공예 기법 배우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올해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모두 3천백 개의 무궁화 꽃이 한지로 피어나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