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혹시 핸들 커버 쓰시나요? 그렇다면 꼭 봐야 할 기사

[자막뉴스] 혹시 핸들 커버 쓰시나요? 그렇다면 꼭 봐야 할 기사

2018.12.07. 오후 12: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차량용 핸들 커버!

잡는 느낌, 즉 그립감을 좋게 하거나 취향에 맞게 차를 꾸미기 위해 주로 사용합니다.

겨울철에는 차가운 핸들을 따뜻하게, 여름철에는 뜨거운 핸들을 시원하게 잡기 위해 사용하는 운전자도 많습니다.

그러나 시중에서 팔리는 제품 절반가량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대형 마트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2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11개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됐습니다.

특히 3개 제품에서는 유럽연합의 기준치를 초과한 발암물질까지 확인됐습니다.

해당 발암물질을 피부에 장시간 접촉할 경우 면역체계 교란과 중추신경계 손상, 홍반과 색소 침착, 가려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대표적인 환경 호르몬으로 정자 수 감소 등의 부작용이 있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도 10개 제품에서 검출됐습니다.

출퇴근이나 외근 등으로 장시간 운전하면서 핸들 커버를 사용해 온 운전자들은 유해물질 검출 소식에 분통을 터뜨립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번에 검출된 유해 물질에 대한 기준이 없거나, 차량용 핸들 커버는 규제 대상에서 제외돼 있어 제도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소비자원은 유럽연합 기준치를 초과한 핸들 커버 3종에 대해서는 자진 회수를 권고했고, 다른 업체들에는 프탈레이트계 저감화 대책 마련을 요청했습니다.

취재기자 : 신윤정
촬영기자 : 원종호
자막뉴스 : 육지혜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