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 인터넷쇼핑 불만 상담 크게 늘어

60세 이상 인터넷쇼핑 불만 상담 크게 늘어

2018.09.03. 오전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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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하는 60대 이상 어르신이 늘면서 불만 상담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집계한 60세 이상 소비자의 전자상거래 불만 상담 접수 건수는 지난 2013년 천4백여 건에서 지난해 3천7백여 건으로 160% 증가했습니다.

로또 번호 추천 사이트나 음악, 동영상 등 정보이용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가격 관련 불만 상담이 가장 많았고, 해외여행 상품의 계약 해제나 위약금 관련 불만 상담이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주식 투자자문 관련 불만 상담은 13년 3건에서 지난해 73건, 올해는 상반기에만 114건이 접수돼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신윤정 [yjshin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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