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사진 잘 나오게 비 왔으면"...비판 쇄도

[YTN 실시간뉴스] "사진 잘 나오게 비 왔으면"...비판 쇄도

2022.08.11. 오후 5: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강한 비구름이 수도권 아래에 영향을 미치면서 충청과 전북 일부 지역에 한때 시간당 100mm의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주택과 도로 침수는 물론 농경지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 서울과 경기 대부분 지역에는 비가 잦아들었지만 댐 방류량 증가로 한강 수위가 높아지면서 올림픽대로 주요 구간이 다시 전면 통제됐습니다. 퇴근 시간과 맞물리면서 서울 도심 곳곳에서 교통 혼잡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수해 자원봉사에 나섰던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이 "사진이 잘 나오기 위해 비가 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사려 깊지 못했다며 고개를 숙였지만 민주당은 국민을 도우러 갔다 오히려 짐이 됐다면서 파상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코로나19 방역 전쟁은 종식됐다며 승리를 선포했습니다. 김 위원장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코로나19가 남측에서 유입됐다는 주장을 펼치며 강력한 보복 대응을 해야 한다고 위협했습니다.

■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배추와 무, 돼지고기, 명태와 같은 성수품 평균 가격을 작년 추석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다시 시행할지 여부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검찰의 직접수사권을 대폭 제한하는, 이른바 '검수완박법' 시행을 앞두고 법무부가 시행령 개정을 통해 검찰 수사권을 일부를 복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선거와 공직자, 그리고 방위-사업 범죄 등에 대한 검찰의 직접수사가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