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출구조사 79%' 전남지사 김영록 후보 "압도적 지지 감사"

[현장영상+] '출구조사 79%' 전남지사 김영록 후보 "압도적 지지 감사"

2022.06.01. 오후 10: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전라남도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투표율이 60%에 육박하며 전국에서 가장 높았는데요.

전남지사 대선에 도전하는 민주당 김영록 후보의 압승이 예상되는 상황이죠. 김영록 후보 선거 캠프가 지금 연결이 돼 있습니다.

직접 연결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죠. 김영록 후보님.

[김영록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앵커]
도민들의 큰 성원을 받았는데 재선에 성공한 소감부터 들어보죠.

[김영록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먼저 우리 전남 도민들께서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데 대해서 머리 숙여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전남도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저는 믿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 김영록 재선이 됐습니다.

[앵커]
축하 말씀 드리고요. 앞으로 민선 8기 도정을 이끌어가게 될 텐데 지금 머릿속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하고 싶은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걸까요?

[김영록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먼저 초심으로 돌아가서 정말 열심히 뛰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당선이 됐으니까 이제 민생부터 가장 먼저 챙기겠다. 특히 요즘에 농촌의 기름값은 오르고 쌀값은 떨어지고 자영업 하시는 분들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책을 세워놨습니다마는 이 대책을 더 추가 연장하면서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앵커]
이번 유세 과정에서 도민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민주당을 향해서 들었던 얘기는 어떤 것이었습니까? 왜냐하면 민주당 같은 경우는 판세가 불리하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드려보는데 어떻게 많은 이야기 들으셨습니까?

[김영록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우리 민주당에 대해서도 많은 회초리를 들고 이렇게 말씀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랑의 회초리는 달게 받겠습니다 하는 말씀을 드렸고. 앞으로 민주당이 개혁하고 정말 국민의 민의를 수렴하는 정당이 돼야 한다 하는 뜻에서 우리 호남이 중심이 되는 그런 민주당, 개혁하는 민주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그런 말씀을 드렸습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상대 후보였던 이정현 국민의힘 후보에게 전하고 싶으신 말씀 없습니까?

[김영록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이정현 후보님, 또 민정기 후보님도 열심히 함께 뛰어준 데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그분들의 정책도 적극적으로 반영을 하겠습니다. 우리 전라남도 미래 100년을 책임질 수 있는 그런 성장 동력을 만들어내고 이번 코로나 상황에서 공공의료, 국립의과대학도 반드시 유치해야 한다 이런 생각을 갖고 특히 젊은이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그런 도지사가 되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여기까지 듣도록 하죠. 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였습니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