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윤석열 캠프, 주호영 선대위원장 영입..."반드시 정권교체"

[현장영상] 윤석열 캠프, 주호영 선대위원장 영입..."반드시 정권교체"

2021.10.17. 오전 11: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선의 주호영 의원을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영입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지금 현재 국회에서 주호영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윤석열 / 전 검찰총장]
더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우리 당의 최다선 중진인 우리 주호영 의원님을 저희 국민캠프의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게 됐다는 이런 기쁜 소식을 여러분께 드리겠습니다.

우리 주호영 의원님은 이미 17대부터 국회에 들어오셔서 당의 정책위의장과 원내대표도 맡으셨고 또 특임 장관과 대통령 정무특보로서 의회와 행정부를 조율하는 그런 중책도 수행을 하신 경험이 있습니다.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를 만들어서 국민에게 주권을 돌려드리고, 그러기 위해서 정권교체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그 점을 저희들과 함께 공감을 하시고. 사실은 조금 전부터도 저희들 여러 면에서 도와주셨는데 이번에 어려운 자리를 쾌히 수락해 주셔서 저희 캠프에서는 정말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습니다.

우리 주호영 의원님께 감사드리고 우리가 함께 손을 잡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서 국민의 열망을 실현시켜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호영 /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안녕하십니까. 대구 수성구 출신 주호영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20대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 지지를 밝히고 윤석열 후보의 국민캠프에서 선대위원장을 맡아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고 대한민국을 정상화시키겠다는 결심을 보고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공감하시다시피 문재인과 민주당 정권 5년은 대한민국과 국민들에게 실로 재앙이자 대한민국 자해행위의 기간이었습니다. 이들의 대한민국 법치 파괴 행위와 내로남불, 후안무치는 새삼 언급할 필요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압도적 다수의 국민이 정권교체를 바란다는 여론조사 결과는 바로 그 민심이 전심이 된 것입니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이재명 경기지사가 선출되었습니다.

이재명 지사의 지금까지 행적을 보면 이재명 지사가 집권하게 된다면 대한민국의 모습이 어떻게 될지 불을 보듯 뻔합니다. 형수 쌍욕 사건, 모 여배우와의 스캔들, 복마전이 되어버린 대장동 사건의 설계자이면서도 그 책임을 떠넘기려는 적반하장. 실로 상상하기조차 두려운 일입니다.

저는 이재명 후보를 막아내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룰 우리 국민의힘 필승 후보는 윤석열 후보라고 확신합니다. 윤석열 후보는 정권의 무지막지한 폭압을 혼자서 당당하게 대항해 싸워나오면서 절망에 빠진 국민들과 우리 국민의힘 당원들에게 정권교체의 희망과 가능성을 일깨워준 주인공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나마 정권교체의 당위성과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은 오로지 윤석열 후보의 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근간인 공정과 정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무너져버린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와 법치를 다시 바로잡고 대한민국을 청소할 수 있는 사람은 일기당천의 윤석열 후보뿐이라고 확신합니다. 이것은 그간의 그의 행적으로 잘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공정과 정의에 대한 강한 소신과 집념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열린 귀와 낮은 마음으로 경청하고 소통하는 성공하는 지도자의 자질을 충분히 갖추었습니다.

윤석열 후보라면 우리 국민들과 또 국민의힘 당원들과 함께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지도자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윤석열 후보의 능력과 장점과 인품을 우리 국민들과 당원들이 제대로 잘 알고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함께 공정과 정의가 살아 숨쉬는 대한민국, 청년 세대들이 희망을 가지고 대한민국 전체가 하나 되는 자랑스럽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많이 응원하고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