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탄도미사일 발사 13일 만에..."北, 동해 상에 미상 발사체 발사"

[YTN 실시간뉴스] 탄도미사일 발사 13일 만에..."北, 동해 상에 미상 발사체 발사"

2021.09.28. 오전 07: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이 동해 상으로 미상의 발사체를 쏘아 올렸다고 합참이 밝혔습니다. 지난 15일 열차에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 13일 만인데, 군 당국은 발사체 제원과 사거리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 북한은 오늘 우리 국회에 해당하는 최고인민회의를 평양에서 개최합니다. 최근 김여정 부부장이 남북 정상회담 가능성을 언급한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대남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당사자인 화천대유 최대주주 김만배 씨가 경찰에 출석해 12시간 동안 조사받은 뒤 귀가했습니다. 곽상도 의원 아들이 받은 퇴직금 50억 원은 회사가 중대재해로 판단해 지급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화천대유 관계자들이 곽상도 의원뿐 아니라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 의원에게도 여러 차례 고액 정치후원금을 준 사실이 YTN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화천대유 임원 가운데 1명은 이재명 지사 측근 보좌관 출신으로 확인되는 등 정치권 연루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 어젯밤 9시까지 코로나19 새 환자는 1,916명으로 이미 월요일 기준 최대치를 넘어섰습니다. 이번 주 추석 연휴 여파가 본격화하는 데 이어 다음 달엔 개천절과 한글날 연휴도 있어서 확진자가 더 늘 것으로 우려됩니다.

■ 일제강점기 강제노역 피해 배상을 위해 압류해놓은 전범 기업의 국내 자산에 대해 법원이 처음으로 매각 명령을 내렸습니다. 감정평가와 경매 등 후속 절차를 거치면 피해자들이 배상금을 받을 수 있는데 미쓰비시 중공업은 한국 법원 명령에 불복해 즉시항고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 오늘 서울 등 수도권엔 흐린 날씨가 이어지다 오후부터 가을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중부와 영남 지역엔 시간당 2~30밀리미터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