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화천대유 최대주주 오늘 소환 조사...'아들 성과급 50억' 곽상도 탈당

[YTN 실시간뉴스] 화천대유 최대주주 오늘 소환 조사...'아들 성과급 50억' 곽상도 탈당

2021.09.27. 오전 06: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정부가 다음 달부터 시행할 4분기 백신 접종 계획을 오늘 발표합니다. 고위험군과 의료진은 추가 접종을 진행하고, 12살 이상 청소년과 임신부까지 접종을 확대하는 방안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 대장동 개발로 막대한 이익을 챙긴 화천대유의 최대 주주 김 모 씨가 오늘 경찰에 소환됩니다.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성과급 50억 원을 받은 사실이 드러난 곽상도 의원은 국민의힘을 탈당했습니다.

■ 이재명 지사가 전북 경선에서 또 한 번 과반 득표로 1위를 차지하며 대세론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김두관 의원은 이재명 지사 지지를 선언하며 대선 경선 후보직을 사퇴했습니다

■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은 어젯밤 3차 TV 토론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등을 두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윤석열 전 총장을 겨냥해선 전문적인 정책 질의가 쏟아졌고, 홍준표 의원에게는 과거와 입장이 바뀐 데 대한 공세가 집중됐습니다.

■ 독일 총선에서 중도좌파 사회민주당이 메르켈 총리가 소속된 중도우파 진영을 근소하게 앞선 것으로 나타나 16년 만에 정권교체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밤새 학교를 지키는 당직 노동자들은 24시간 꼬박 학교에 머물러도 근무 시간은 3분의 1밖에 인정되지 않습니다. YTN은 오늘부터 임금 사각지대에 놓인 노동자들에 대해 연속 보도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