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장관,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참가...한반도평화프로세스 지지 당부

서욱 장관,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참가...한반도평화프로세스 지지 당부

2021.06.16. 오후 6: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서욱 국방부 장관은 오늘 화상으로 개최된 제8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에 참가해 국제 안보 환경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올해 아세안 의장국인 브루나이 제2국방장관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아세안 10개국과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등 8개국 국방장관이 참가했습니다.

서 장관은 본회의 발표를 통해 국제법과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반영한 국제규범 존중의 원칙을 확립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국가 간 이해관계의 충돌을 예방하고 갈등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모든 국가가 수긍하는 행동규범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이어 최근 미얀마 상황과 관련해 민간인을 대상으로 한 폭력은 그 어떠한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으며, 미얀마의 안정과 평화, 민주주의가 조속히 회복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 5월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양국 정상의 확고한 공감대가 이뤄졌다면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