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합동민원센터 문 연 뒤 상담 건수 2배 이상 증가

정부합동민원센터 문 연 뒤 상담 건수 2배 이상 증가

2020.05.26. 오전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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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합동민원센터가 문을 연 뒤 민원상담이나 접수 건수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정부합동센터가 문을 연 뒤 월 평균 민원상담이나 접수 건수가 2천여 건으로 이전의 천 건보다 2배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권익위는 이처럼 민원상담이나 접수가 늘어난 것은 합동민원센터 개소로 24시간 온라인 상담과 복합민원 상담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합동민원센터에 처음 도입된 온라인 상담의 경우, 20대~40대 민원인 수요가 전체의 75.2%로 젊은 층의 이용률이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여러 기관이 관련된 복합민원도 132건 가운데 120건을 기관들 사이의 합동상담으로 처리했다며 합동민원센터의 효율성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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