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의원 3명 맞붙는 안양동안을 이재정VS심재철VS추혜선

현역의원 3명 맞붙는 안양동안을 이재정VS심재철VS추혜선

2020.04.07. 오후 7:4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경기 안양시동안구을 선거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 1개의 의석을 놓고 현역의원 3명이 맞붙는 진귀한 풍경이 벌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평촌신도시를 품고 있는 안양시동안구을, 평촌동, 평안동, 귀인동, 호계동 범계동, 신촌동, 갈산동이 포함됩니다.

역대 국회의원 살펴보겠습니다.

15대 총선은 새정치국민회의 이석현 후보가 승리의 깃발을 꽂았습니다.

2000년 16대부터 20대 총선까지 심재철 당시 새누리당 후보가 내리 5차례 당선된 곳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21대 총선 후보들을 살펴볼까요?

먼저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후보, 현역 비례대표이자 민주당 대변인입니다.

여기에 6선을 노리는 심재철 미래통합당 현재 원내대표가 기호 2번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기호 3번 민생당 문태환 후보와 현역 비례대표인 기호 6번 정의당 추혜선 후보도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기호 7번 국가혁명배당금당 이현희 후보와 기호 8번 기독자유통일당 이주애 후보도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유권자들의 마음을 살펴보겠습니다.

지난달 29일과 30일 진행된 여론조사에서는 이재정 후보가 52.9%, 심재철 후보가 33.4%를 기록했고 추혜선 후보가 3.7%로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달 28일과 29일 MBC가 의뢰한 여론조사에서는 이재정 후보가 46.8% 심재철 후보가 33.6%, 추혜선 후보가 7.1%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여론조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역 의원 3명이 맞붙은 현장의 목소리도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재정 / 더불어민주당 '안양시동안구을' 후보자 : 이렇게 힘든데 웃어주시고 파이팅 해 주시니까 저도 웃게 되는데요. 끝까지 서로 힘주는 선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심재철 / 미래통합당 '안양시동안구을' 후보자 : 그동안 열심히 일해왔고 주민들이 믿어주고 계십니다. 심재철은 공약을 잘 지킨다고 (믿어주십니다.)]

[추혜선 / 정의당 '안양시동안구을' 후보자 : 시민의 삶을 지키고 손잡는 헌신적인 모습으로 진정성으로 시민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후보들의 공약을 자세히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안양교도소 이전을 최우선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누가 유권자들의 표심 잡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그 결전의 날이 8일 후 결정됩니다.

이연아 [yalee21@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