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승용차 3중 충돌...현역 군인 4명 사망

[YTN 실시간뉴스] 승용차 3중 충돌...현역 군인 4명 사망

2019.10.22.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어젯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지방도로에서 승용차 석 대가 잇따라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중사 한 명과 하사 세 명이 숨지고 다른 두 명이 다쳤습니다.

■ 어젯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상가 지하 1층 음악 연습실에서 불이 나 한 시간 반 만에 꺼졌습니다. 이 불로 26살 임 모 씨가 숨지고 18살 김 모 군 등 5명이 중경상을 입었는데, '펑' 소리와 함께 불이 났다는 목격자 진술이 나왔습니다.

■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 측은 혐의 대부분이 오해에서 비롯됐다며, 영장 심사에서 명확히 해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장 발부 여부에 따라 후폭풍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늘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해, 오후에 일왕 즉위식에 참석하고 모레 아베 총리와 공식 면담할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총리를 통해 아베 총리에게 메시지를 전할 예정인데, 얼어붙은 두 나라 관계를 푸는 전환점이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513조 원에 이르는 내년도 예산안과 집권 4년 차 국정 운영 방향을 설명합니다. 남북 관계와 경제 상황 등이 좋지 않아, 경제 활력 살리기와 공정 사회 만들기를 위한 정치권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대립하며 당내 별도 모임까지 꾸린 유승민 의원이 오는 12월 당을 떠나겠다겠다고 밝혔습니다. 손 대표가 유 의원을 기회주의자로 규정해 당장 나가라고 비난하면서, 원내 제3당의 갈등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