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조국, 청와대 입성 후 투자약정"...野,맹공

[YTN 실시간뉴스] "조국, 청와대 입성 후 투자약정"...野,맹공

2019.08.16. 오후 5: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를 맹비난하는 내용의 반응을 이례적으로 신속히 내놨습니다. 한미 연합훈련에 대한 불만을 직간접으로 언급하며, 남한 당국과는 마주 앉지도 않을 것이라고 으름장을 놨습니다.

■ 지난 10일에 이어 엿새 만인 오늘 아침 북한이 또 불상의 발사체 두 발을 쐈습니다.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미연합훈련 반격연습에 대한 시위와 함께, 우리 요격망을 피해 가는 정밀타격 능력을 과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는 사모펀드 투자와 부동산 위장 매매 의혹에 대해 인사청문회에서 밝히겠다고 해명했지만, 야당의 공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모펀드 투자 약정 시기가 민정수석 취임 이후에 일어난 점을 부각하며, 장관 지명 철회를 주장했습니다.

■ 홍콩 시위로 이미 740여 명이 체포된 가운데 이번 일요일로 예정된 대규모 집회를 경찰이 원천적으로 불허해, 충돌이 예상됩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무력진압은 안된다며 시진핑 주석의 직접 개입을 언급하고 나서 또 다른 갈등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 난폭 운전에 항의하는 상대 운전자를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폭행하는 동영상이 퍼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경찰은 일단 가해자를 폭행과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했는데, 더 무거운 처벌을 받는 특가법 적용 여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35℃를 웃돌던 찜통더위가 어제 오후부터 한풀 꺾이면서, 이번 주말엔 30℃ 안팎의 기온이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불안정한 대기로 곳곳에 국지성 소나기가 예보돼있어, 외출 시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