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한국당 행사 女 당원 '속옷 엉덩이춤' 논란

[YTN 실시간뉴스] 한국당 행사 女 당원 '속옷 엉덩이춤' 논란

2019.06.27.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 오후 출국합니다. 현지 첫 일정으로 시진핑 중국 주석과 정상회담을 열어, 지난 20일 북-중 정상회담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 참석과 한국 방문길에 오르면서, 이번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나지 않겠지만 다른 방식으로 말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미 정상회담에 앞서 일본, 중국, 러시아 등과 연쇄 정상회담을 하는데, 특히 시진핑 중국 주석과 만나 무역 담판과 함께 내놓을 대북 메시지가 주목됩니다.

■ 외국인 투자자들을 성 접대했다는 의혹을 받는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전 대표가 경찰에 출석해 9시간 가까이 조사받고 오늘 새벽 돌아갔습니다. 양 전 대표는 의혹을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지난 4월 국회 패스트트랙 안건 지정을 둘러싼 여야 간 극한 물리력 충돌로 고소·고발이 이어졌는데, 경찰이 해당 국회의원들에게 오늘부터 출석 요구서를 보내고 본격 소환 조사에 나섭니다. 첫 소환 통보 대상엔,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을 감금했던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자유한국당 주최 여성 당원 행사에서 일부 여성 당원들이 속옷 차림으로 낯뜨거운 엉덩이춤을 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이었다고 해명했지만, '여성 존중 없는 여성 행사'였다는 비판이 터져 나왔습니다.

■ 방탄소년단이 두 달 전 발매한 앨범 '페르소나'가 국내외에서 340만 장이 팔려, 한국 음반 최다 판매량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가수 김건모의 기록을 24년 만에 깬 건데, 음악을 음반이 아니라 주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듣는 음원 시대에 이룬 쾌거라 의미가 더욱 큽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