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시진핑 다음 달 방한 무산...숙소 예약 취소

[YTN 실시간뉴스] 시진핑 다음 달 방한 무산...숙소 예약 취소

2019.05.24. 오후 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경기도 가평의 최고기온이 36℃를 넘었고, 수도권과 강원도, 영남과 전남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전국이 한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밤엔 영동지방에 열대야 현상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중국 정부가 시진핑 주석의 방한을 위해 준비했던 서울 시내 호텔 예약을 취소해, 시 주석의 다음 달 방한이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이 결렬되고 남·북·미의 비핵화 대화가 교착 상태에 놓인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 8명의 사상자를 낸 강릉 수소탱크 폭발 사고의 원인을 밝히기 위한 합동 감식이 이 시각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차세대 친환경 방식으로 주목받는 수소연료 전지 방식의 안전성 확보가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 미국 전자담배 시장을 휩쓴 제품 '쥴'의 국내 유통이 시작됨에 따라, 청소년에 대한 판매를 막기 위해 보건당국이 집중단속에 나섰습니다. 일반담배의 절반 수준인 쥴의 세금에 대해서도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한미정상 통화 내용 유출 파문이 확산하는 모습입니다. 정부는 해당 외교관에 대한 소환 조사와 징계 절차를 결정했고, 주미 대사관 전체 업무와 현 정부 출범 이후 모든 유사 사안에 대한 조사도 벌인다는 방침입니다.

■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과정 당시 회계법인들이 현장 실사도 하지 않은 채 제일모직의 바이오 사업 가치를 3조 원으로 평가한 정황이 드러나 검찰이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자료 은폐 지시 혐의를 받고 있는 김태한 대표는 이르면 오늘 밤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