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DMZ 평화의 길 '철원 구간' 6.1 개방

[나이트] DMZ 평화의 길 '철원 구간' 6.1 개방

2019.05.20. 오후 10: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알아'두면 '요'긴한 뉴스 뉴스나이트가 정리했습니다.

알.아.요. 시작합니다.

■ DMZ 평화의 길 '철원 구간' 6.1 개방

DMZ 평화의 길 '철원 구간'이 다음 달 1일부터 민간에 개방됩니다.

지난달 27일 고성 구간을 1차로 개방한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백마고지 전적비에서 출발해 비상주 감시초소, GP를 거쳐 다시 백마고지 전적비로 돌아오는 15km 구간으로, 3시간가량 걸립니다.

참가하려는 분들은 한국관광공사 걷기여행 홈페이지 '두루누비'나 DMZ 통합정보시스템 '디엠지기'를 통해 오늘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덕수궁 안 돌담길 10월 개방 3시간 연장

오는 10월까지, 덕수궁 안에 있는 보행로 개방 시간이 지금보다 세 시간 연장됩니다.

원래는 오후 5시 반까지만 개방됐지만, 이제 저녁 8시 30분까지로 늘어난 겁니다.

기존에 막혔던 70m 구간이 지난해 12월 연결된 덕수궁 내부 보행로는 하루 평균 천5백여 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요.

개방 시간이 늘었다고 하니, 퇴근 후에 고즈넉한 돌담길 한번 걸어보시면 어떨까요?

■ SKT, 골드번호 공개…추첨 응모하세요

기억하기 쉬워 인기가 높은 이른바 '골드번호'라고 아시나요?

그러니까 1004, 1111, 2424 같은 번호들인데 SK텔레콤이 31일까지 골드번호 5천 개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 T 월드에 응모하면 다음 달 3일 공개 추첨으로 번호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기존엔 한 명당 1순위 응모만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한 명당 최대 3순위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9 서울장미축제' 2일까지 열려

올해 5회째를 맞은 2019 서울 장미축제가 다음 달 2일까지 중랑천 일대에서 열립니다.

올해 축제의 콘셉트는 아름다운 장미 정원에 소풍 나온 것처럼 시민들이 여유롭고 즐겁게 장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는데요.

특히 이번 주말인 24일부터 26일까지 기간에는 장미 퍼레이드와 장미 패션쇼 등 이번 축제의 메인행사가 열립니다.

■ 부산항 축제 25~26일…불꽃 쇼 등 행사

부산 대표 항만축제인 부산항 축제가 25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국제여객터미널과 국립해양박물관 일대에서 열립니다.

개막행사에서는 컨테이너 60개를 활용한 특설무대가 설치돼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부산항 야경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불꽃 쇼도 준비돼 있습니다.

또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주변에서는 대형 해군함정을 타고 부산항을 돌아볼거나, 해양레저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됩니다.

■ 이번 주말 전주 한옥마을 문화재 야행 개최

이번 주말 전주 한옥마을에서 야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 공연이 열리는 '2019 전주 문화재 야행'이 개최됩니다.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전주한옥마을 경기전과 풍남문 일원에서 8개 테마와 26개 프로그램이 꾸며지는데요.

유명 유튜버의 공개방송뿐 아니라 태조 어진 행렬 플래시몹, 청년 아티스트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고 하니

나들이 계획 한 번 세워보시죠.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