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패스트트랙' 긴장 고조...오늘 대정부질문

[YTN 실시간뉴스] '패스트트랙' 긴장 고조...오늘 대정부질문

2019.03.19.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버닝썬' 사건과 김학의 전 차관 성 접대 의혹, 고 장자연 씨 사건 등에 대해 철저한 진상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검찰 과거사위 진상조사단 활동은 두 달 연장됐습니다.

■ 가수 정준영 씨가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으로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됐습니다. 연예인들과의 유착 의혹이 있는 윤 모 총경은 청와대 근무 당시 승리의 사업 동료인 유인석 씨 등과 골프를 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참모들이 잇따라 대화 메시지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비핵화는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이 전세계에 한 약속이라며 다시 대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민주당 등 여야 4당이 선거제도 개편안을 신속 처리 안건으로 지정하기로 의견을 모으자 자유한국당이 강력 반발하는 등 정치권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도 이 문제가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 드루킹 댓글 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의 항소심 첫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보석 심문도 함께 예정돼 있어 구속의 필요성을 놓고 김 지사 측과 특검 사이에 공방이 예상됩니다.

■ 오늘은 서울 아침 기온이 5도, 낮에는 17도까지 오르며 올 봄 들어 가장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오전과 밤에 중부 지방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올라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