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내일브리핑

[나이트] 내일브리핑

2019.01.29. 오후 11: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내일 눈여겨 볼만한 뉴스 짧게 정리합니다.

내일브리핑입니다

■ '댓글 조작 공모' 김경수 지사 1심 선고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 댓글 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1심 판단이 내일 나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내일 오후 2시, 업무 방해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특검에 기소된 김 지사에 대해 1심 선고를 내립니다

앞서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김 지사에게 징역 5년을, '드루킹' 김동원 씨에게는 징역 7년을 구형한 바 있습니다.

■ 변호인단 사임…임종헌 재판 파행 예상

사법농단 의혹의 핵심 실무자로 꼽히는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의 내일 재판이 파행을 빚을 것으로 보입니다.

임 전 차장의 변호인단 11명은 오늘 재판부에 전원 사임서를 제출했는데요.

변호인단은 지금까지 재판부의 진행방식으로는 임 전 차장의 방어권과 변호인의 변론권을 보장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임 전 차장도 내일 불출석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첫 정식 재판이 연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 보석 여부 결정

횡령과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보석 여부가 이르면 내일 결정됩니다.

오늘 이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법원 내 인사이동으로 새 재판부가 구성되면, 앞으로 50여 일에 불과한 구속 기한 내에 충분한 심리가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며 방어권 보장을 위해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따라 재판부는 내일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에서 보석 청구에 대한 검찰과 변호인 양측의 의견을 듣고 인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내일브리핑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