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황교안 오늘 한국당 입당...정치권 '촉각'

[YTN 실시간뉴스] 황교안 오늘 한국당 입당...정치권 '촉각'

2019.01.15.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서울과 수도권 등에 내려진 초미세먼지 경보가 계속되면서 오늘, 사흘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습니다. 최악의 미세먼지는 오후에 찬 바람이 불면서 약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어제 오후 충남 천안의 대형 호텔에서 불이 나 호텔 직원 1명이 숨지고, 소방관을 포함해 19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화재 원인과 함께, 호텔 측의 대처가 적절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어제 검찰에 나와 11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자신의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검찰은 조만간 추가 소환조사를 한 뒤 구속영장 청구할 방침입니다.

■ 전직 유도선수 신유용 씨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코치에게 여러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해 검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대한유도회는 지난해 이미 사건을 알고 있었으나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범 보수진영 내 유력한 주자로 꼽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오늘 자유한국당에 입당합니다. 황 전 총리의 입당에 당내 다른 당권 주자들은 물론 정치권 전체가 술렁이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4대 그룹 총수를 포함해 경제인 130여 명을 초청해 대화할 예정입니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직접 사회를 보면서 혁신과 고용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