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경사노위 공식 출범...문 대통령 "민주노총 참여 희망"

[YTN 실시간뉴스] 경사노위 공식 출범...문 대통령 "민주노총 참여 희망"

2018.11.22.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새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민주노총이 불참한 가운데 오늘 출범했습니다. 첫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투쟁이 아닌 대화와 타협으로 대안을 찾아야 한다며, 민주노총도 참여해 줄 것을 희망했습니다.

■ 가계 소득 상하위 각 20% 가구 사이 격차가 11년 만에 가장 크게 벌어졌습니다. 저소득층 가구 근로소득이 급격히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강원도 철원 DMZ 내 화살머리고지에서 남북 간 도로가 연결됐습니다. 6.25 당시 치열한 격전지였던 곳이어서, 전쟁의 상처를 치유하는 의미로 여겨집니다.

■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내년 봄 예정된 독수리 훈련을 축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반발하는 연합훈련 규모를 줄여 비핵화 협상을 진전시키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 여성 신도를 상습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록 만민중앙성결교회 목사가 1심에서 징역 15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반성의 기미가 없다며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도 추가했습니다.

■ 내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4도까지 뚝 떨어지면서 초겨울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습니다.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진 뒤, 일요일부터는 예년 수준을 회복하며 누그러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