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집단체조 '빛나는 조국' 예고 동영상

북한 집단체조 '빛나는 조국' 예고 동영상

2018.09.08. 오후 6: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북한이 정권 수립 70주년을 맞아 선보일 집단체조 '빛나는 조국' 공연에는 자신들의 기술력을 과시하기 위한 요소를 적극 포함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북한 국가관광총국이 운영하는 사이트 '조선관광'은 공연장인 '5월1일 경기장'에서 열린 집단체조 리허설 장면을 43초 분량의 예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예고 영상을 보면 장내가 암전된 가운데 무대 바닥에 백두산 천지 대형 영상이 나타나고, 이어 바닥의 대형 인공기 영상, '경축 70'이라는 문구와 함께 불빛들이 공연장 상공에 '빛나는 조국'이라는 글자를 새긴 모습이 나옵니다.

북한은 부채춤, 장구춤, 인라인스케이트를 탄 어린이들의 행렬 등 일사불란한 군무와 함께 바닥에 색색의 조명이나 영상을 상영하는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무대 바닥에 일종의 '미디어아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법은 북한이 지난 2013년까지 공연했던 집단체조 '아리랑'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것으로 '빛나는 조국'의 특징으로 꼽힐 것으로 관측됩니다.

'조선관광'은 게시글에서 '빛나는 조국'은 북한이 걸어온 70년 역사를 예술적 화폭으로 보여주고 있다면서 '5월1일 경기장'의 거대한 입체적 공간이 관광객들의 환호성으로 가득 차게 될 그 날이 바야흐로 다가오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