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팔영상] 개헌 표결 무산..."정치 극혐 초래" vs "표결 처리쇼"

[팔팔영상] 개헌 표결 무산..."정치 극혐 초래" vs "표결 처리쇼"

2018.05.24. 오후 8: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그러나 오늘 우리의 모습은 지극히 실망스럽다."

★'대통령 개헌안' 표결 위한 국회 본회의

"국회 개헌안은 끝내 나오지 못했음은 물론이고, 대통령 개헌안 의결을 위한 오늘 본회의장마저 텅 빈 의석으로 휑하다. 이것은 비극입니다."

★자유한국당 불출석 '텅 빈 의석', '비극'

"개헌 불발 대환란의 주범은 홍준표 대표입니다. (중략) 2018년 6월 지방선거와 동시에 국민투표를 통해서 개헌을 완성한다는 약속을 휴짓조각으로 만들었습니다. 지방선거 동시개헌이 투표율을 높여서 야당에게 불리한 선거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딱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묻습니다. 개헌연기가 (중략) 오히려 정치에 대한 '극혐'을 불러오고 역으로 부메랑이 되어 특정 야당의 몰락의 길을 재촉하고 있지 않습니까?"

★개헌 불발 주범 '홍준표'

★개헌-지방선거 '동시 투표 약속'

★휴짓조각으로 만들어

★'선거 불리' 딱 하나 이유였지만…

★오히려 '정치 극혐불러와

"(중략) 오직 정략과 위선으로 일관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더 심하게 정치 불복이고 대선 불복입니다."

★오직 '정략과 위선'으로 일관

★정치 불복, 대선 불복!

"대통령 개헌안 표결처리쇼는 민주당의 야4당과의 협치포기 선언과 다름없다."

★개헌안 '표결 처리쇼' = 협치포기 선언!

"발의쇼로 시작한 대통령 개헌안이 오늘 표결 처리쇼로 마무리되었다. 야4당이 모두 대통령 개헌안 철회를 요청하고 부결될 것이 불 보듯 뻔 한 상황에서 정부·여당은 대통령 개헌안의 본회의 표결을 강행했다."

★'개헌 발의쇼 → 표결 처리쇼'

★'부결' 뻔한 상황…본회의 표결 강행

"개헌 추동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대통령 개헌안을 철회해 달라는 야 4당의 간곡한 호소는 정부·여당의 독선과 아집에 무시당했다."

★"개헌안 철회" 野 호소

★정부·여당의 '독선, 아집'에 무시당해

"(중략) 개헌무산의 책임을 야당에게 돌려 지방선거 전략으로 활용하려는 정치적 술수이자" ★'개헌 무산 책임', 野에 돌리려는 전략! 술수!

그런데

★국회 본회의, 동료 의원 발언 中

★추미애 대표는…

★열심히 '체포동의안' 기사 검색

★향후 '정국 구상' 몰두…

개헌, 대체 언제쯤이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