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판문점서 리허설...만찬 메뉴 공개

[YTN 실시간뉴스]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판문점서 리허설...만찬 메뉴 공개

2018.04.24.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남북정상회담을 사흘 앞두고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우리 측의 리허설이 열렸습니다. 평양 옥류관 냉면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고향인 신안 가거도산 민어해삼 편수,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향인 봉하마을산 쌀로 지은 밥 등 정상회담 만찬 메뉴도 공개됐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투표법 개정이 지연되면서 지방선거 동시 개헌이 무산된 데 대해 강한 유감의 뜻을 밝혔습니다. 대통령 개헌안에 대한 추가 처리 방향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드루킹 일당에게 5백만 원을 받은 뒤 돌려준 김경수 의원 전 보좌관 한 모 씨를 곧 소환할 방침입니다. 경찰은 자금 거래가 인사청탁과 관련 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 조현민 전무의 물벼락 갑질과 관세 탈루 혐의에 이어, 어머니 이명희 씨의 직원 폭행 추정 영상까지 공개되는 등 한진 총수 일가의 갑질 파문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경찰과 검찰, 관세청에 이어 공정위까지 조사에 나섰습니다.

■ 캐나다 토론토의 중심가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10명이 숨지고 15명이 다쳤습니다. 사망자 가운데 우리 국민 2명과 캐나다 동포 1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